본문 바로가기
Cosmetics/Skin

좋은 보습제도 시간 잘 지켜야 효과 up

by lisa311 2010. 8. 26.


울은 추운 날씨와 건조한 바람으로 인해 피부 보습에 많은 신경을 써야 하는 시기이다. 많은 여성들이 피부 보습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고 수분크림, 영양크림, 리페어 등 다양한…

보습크림겨울은 추운 날씨와 건조한 바람으로 인해 피부 보습에 많은 신경을 써야 하는 시기이다. 많은 여성들이 피부 보습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고 수분크림, 영양크림, 리페어 등 다양한 보습제품들을 활용하고 있으나 효과적으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한 병원에서 20-40세 여성을 대상으로 ‘세안 및 샤워 후 보습제를 바르는 시간’에 대해 조사한 결과 83%의 여성들이 보습제 바르는 시간에 대해 생각해보지 않았다는 응답을 보였다.
나머지 17%의 여성들 중에서는 보습제를 바르는 시간을 정확히 아는 여성은 약 8%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성익 코스모스 피부과 원장은 “많은 여성들이 보습의 중요성은 알고 있으나 시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한다. 화장품의 성분에 관심을 갖는 것보다는 효과적인 시간에 관심을 갖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했다. 다음은 이성익 원장이 알려주는 ‘겨울철 피부 보습 팁’이다.

세안은 3분, 샤워는 10분 이내에

뜨거운 물로 자주 샤워를 하면 오히려 피부건조증, 노화를 촉진시킬 수 있다. 세안은 3분 이내, 샤워는 10분 이내에 마무리하는 것이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이다.

목욕물 온도 조절도 적절히

목욕 시에는 사람 체온보다 약간 높은 38-40℃를 유지해주는 것이 좋다. 너무 높은 목욕물 온도는 오히려 피부의 수분을 빼앗아갈 수 있다.

보습제는 3분 이내에

씻는 시간을 잘 조절했다 하더라도 보습제를 늦게 바른다면 아무 소용이 없다. 세안이나 샤워 후 3분이 지나면 피부 수분율이 30% 이하로 떨어지므로 반드시 3분 이내에 보습제를 바르도록 한다.

 

 

출처:http://health.yahoo.co.kr/healthguide/health_v.aspx?srno=2151&group=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