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smetics/Cosmetics

자외선 차단제 비교

by lisa311 2010. 3. 20.

 

 클리니크의 '수퍼 시티 블럭'/ 비오템의 'UV 수프라 디톡스'/ 시세이도의 '아넷사 마일드'

 

 

 

 

 

 

 외관 및 가격, 자외선 차단 지수 비교 

 

 

클리니크 수퍼 시티 블럭

 (SPF 40 / PA++)

가격: 42,000원 / 40ml

 

딱 봐도 나 클리니크야! 하는 제품 외관.

개인적으로는 클리니크 제품 디자인은 너~무 클리니크스러운 것 같아요. (응??)

음흠 암튼. 데이용 자차로 많이들 사용하시는 요 제품~

 

SPF 40으로 꽤 높은 지수지만, PA가 그냥 ++네용!

 

 

 

 

비오템 UV 수프라 디톡스

 (SPF 50 / PA+++)

가격: 48,000원 / 30ml

 

 

 SPF 50 정도의 고차단

 

원래 있던 비오템 자외선 차단제가 새로 리뉴얼 되었다고

 

 

 

 

시세이도 아넷사 마일드 선스크린

 (SPF 43 / PA+++)

가격: 55,000원 / 40ml

 

자차답지 않은 매트함때문에 좋아하시는 지성피부 분들이 꽤 많은듯!

자외선 차단 지수도 높은 편이네용

 

 

 

 

 색감 & 질감 비교 

 

자, 그럼 먼저 각 자외선 차단제들의

색깔이랑 질감 등을 살펴 보아용~

 

제품 그대~로의 색감이랑 질감을 좀더 자세히 보여드리려고,

일부러 A4 종이에 각 제품들을 덜어 보았어요~!!

 

 

 

 

카악 내 글씨 이쁜가요????????ㅋㅋㅋㅋㅋㅋ

 

색상만봐도 차이가 뚜렷히 구별되는 3가지 자차입니다.

클리니크는 베이지 톤의 색상,

비오템은 투명한 흰색을 띄네요~

그리고 시세이도는 우리 피부색과 비슷한 색이에용.

(시세이도는 흰 종이 위에 올려 놓으니까 좀 베이지톤을 띄네요~)

 

 

그냥 종이 위에 짠 것만으로 만족하지 않고,

손으로 쓱 문질러 봤어요 문질문질~

난 실험정신 투철한 녀자니까!! ㅋㅋ

 

 

크리니크부터 볼까용? 

 

 

 

푹 짜놨을 땐 어두워보이는 색이었지만,

그래도 문질문질하니까 색상이 완화가 된듯 보이네요~

종이에서 약간 겉도는 느낌도 느낄 수 있었어요.

 

 

 

다음, 비오템!!

 

 

 

여러번 문질문질한 사진 보시면 뭔가 초크초크해보이지 않나요?

부드러운 말캉말캉한 질감이에용~

 

수분감이 있어서 그런지 종이가 살짝 울기도 하네요~

 

 

 

라스트, 시세이도 입니다~

 

 

지성피부들이 좋아하시는 시세이도 아넷사!

역시 그 명성에 걸맞게 매트해 보이는 질감이에요~

실제로 바를 때도 초큼 뻑뻑하답니다~!

 

 

  

 발림성 비교 

 

 자아~ 손등과 종이랑은 천지차이죵 ㅋㅋ

이제 나으 고운 손등에 자차들을 쳐발쳐발 ;;;; 해볼거에요~!! ㅎㅎ

 

 

손등 비교샷 나갑니다 고고고고고고고고고!!!!!!!!!!!!!

 

 

먼저 클리니크~

 

 

손등에 푹 짜서 바릅니다 (많이도 짰군요-_-)

'오일 프리' 라고 제품에 써 있는데,

오일 프리인것 같진 않고요~!! 촉감은 말랑말랑해서 슥~ 펴발라 진답니다~

 

 

 

 

막상 손등에 펴발라보니 색상은 어두워 보이지 않았어요~

슥삭 슥삭, 펴바르는 중!! ㅎㅎ

 

 

 

 

 

............그런데... ㅠㅠ

저 손 씻고 발랐어요, 믿어주세요 흙흙

 

 사진 찍느라 한 10초 정도 방치해 뒀다가 다시 바르려니깐

때처럼 두둑 두둑 ㅠㅠㅠㅠㅠㅠㅠ 엉엉

자차를 5초만에 슥삭 펴바르지 않으면 밀려요 ㅠㅠ

 

발림성..은 좋으나 밀려서 빼액~!!!!

 

 

 

 손등 테스트 두 번째, 비오템 입니다~

 

 

 

 

어쨌든 역시나 또 푹! 짜줍니다ㅋㅋㅋ

색상이 투명하고 질감도 촉촉한 수분 느낌이에요~ 향도 긋긋

 

 

 

 

네 여러분 지금 보고계신 것은 수분크림이 아닌,

자외선 차단제 샷입니다~ '0'

완전 가볍고 산뜻한 로션같은 질감이에요!!!!!

슥삭 슥삭~ 펴 바를때도 밀리거나 뻑뻑한 느낌 없어서 완전 긋긋!!!

 

 

 

 

 

무엇보다 가장 놀라운 것은 백탁 현상이 없다는 것!

사실 처음 살 때 걱정됐던게 바로 백탁 현상이거든요,

색상이 하얘서 혹시 했는데~!!!

매장 언니님이 요거 백탁 현상 전혀 없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도 춰큼 의심스러웠지만...

오마이갓! 비오템아 미안해 내가 오해해서 흙흙흙-_-;;

 

 

 

마지막으로~ 시세이도!!

 

 

피부톤과 비슷한 것 같으나 약간 더 밝은 베이지 끼가 돕니다.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역시나 매트함의 최강자!!!

 부드럽게 발리는 것과는 거리가 멀고용~!!

뻑뻑~해요 ㅠ 사진에서도 볼 수 있죵!

 

 

 

 

 

매트함도 그렇지만, 아넷사의 아쉬움을 꼽자면..

백.탁.현.상.

간혹 요런 백탁 현상이 피부 톤 보정을 해준다고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는데...ㅠ

전 개인적으로 이렇게 허여멀건하게 뜨는 느낌을 너무 싫어한답니다 ㅠ

게다가 멀쩡한 베이스도 있는데!!! 왜 굳이!! ㅠㅠ

 

 

 

4. 끈적임 비교

 

이번에는 손등에 저 아이들을 철퍽철퍽 아니,

세심하게 바른 후ㅋㅋㅋ

종이 가루를 얹혀놓고 끈적임을 실험해보았어요~

 

 

 먼저 클리니크~↓↓

 

클리니크는 왠지 모를 오일 성분이 많이 느껴지는 아이입니다;;

오일 프리라고 해놓긴 했으나.. 제형도 그렇고 오일 프리는 아닌 듯 화남

종이 조각도 꽤 많이 남아 있네요~!!

 

 

 다음으로 비오템~↓↓

 

비오템 실험 장면(?) 입니다.

 

네, 9개 남았군요.

셀 수 있는 것이 가능한 만큼의 종이가루가 남았습니다ㅋㅋㅋ

이번에 비오템에서 자차 리뉴얼 되면서 정말 공을 많이 들였구나 하는 것 을

리뷰 쓰는 내내 느낄 수 있었다능~!!!

 

백탁 현상도 없고, 끈적임도 없고!! 오오 자차계의 신세계 ㅋㅋㅋ

 

 

 마지막으로 시세이도~↓↓

 

저 다부진 주먹ㅋㅋㅋㅋㅋ

시세이도 아넷사는 매트함의 최고봉이고, 유분을 유발하지 않지만,

넘 매트해서 그런가요? (응??) 생각 외로 종이가 남았어요~

가장 의외였어요!!!!!!

사실 아넷사를 지성 분들이 많이 써서, 유분기도 제일 없고

끈적임도 제일 없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결과는 두둥

 

대반전

 

 

 

 

 

허헛~

 

오늘 리뷰 엄-청 깁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여러분 숨고르고 보세용^^

핫둘 핫둘 (제갈성렬아님ㅋㅋ)

 

 

자외선 차단제는 여름에 가장 많이들 쓰시잖아요~

그래서 유분을 얼마나 유발하느냐가 참 중요한 선택 포인트 인 것 같아요.

그.래.서.! 기름종이로도 한번 비교해 봤어요.

 

 

 파란 기름 종이 위에 골고루 잘 얹혀줬습니다.

클리니크는 역시 오일이 많은 듯 하네요~

덜어 놓자 마자 두둥 오일띠 형성!!

 

 

 

10분 후~

시세이도도 슬슬 입질(?)이 오나봅니다.

둥그렇게 보호막을 형성하고있네요ㅋㅋㅋ 

 

 

 

 

 30분동안 이러고 기다리고 있었습........은 아니고요~

 

클리니크는 이미 기름이 사방팔발 퍼져가고 있고, (오일프리라며!!! 오일프리라며어어!!!!)

시세이도는 아주 예쁜 동그라미 모양을 만들어놨네요 ㅋㅋㅋㅋㅋㅋ

 

비오템도 30분이 지나자 슬슬 활동반경을 넓히려고 합니다만,

클리니크와 시세이도에 비하면 아주 아주 적네용!! '0'

 

 

기름기 많은 자차는 먼지랑 결합해서 오히려 피부를 망칠 수도 있다는 스아실~

그거슨 김진실 최트루 박사실!!

그런 면에서 뵤템, 참으로 훌륭하고 기특합니다!! 우쮸쮸 우쮸쮸~

 

 

 

 

 

 파운데이션과의 궁합

 

끝으로 진짜 레알 끝으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 후 파운데이션을 위에 덧발라 봤습니다.

(사용한 파운데이션: 아르마니 페이스 패브릭)

 

 

 클리니크 ↓↓

 

또 밀립니다..............

클리니크 엉엉 ㅠㅠ 왜이러는거야 엉엉

나 깨끗한뇨자란말이야 엉엉 ㅠㅠㅠㅠ

 

 

 

 

 다음으로 비오템 ↓↓

 비오템이 역시 자외선 차단제를 참 잘만들긴 하나 봅니다.

인정할게요 (내가 뭔데 인정?!ㅋㅋㅋㅋㅋㅋㅋㅋㅋ)

촉촉하고 산뜻한 질감이라 그런지 파운데이션도 곱게 먹습니다. 냠냠-

 

 

 마지막, 시세이도~↓↓

 

 

끝으로 울엄마의 자외선 차단제 시세이도 아넷사!!

보기에도 매트함이 느껴지시나요~ 후아~

흔히 우리가 요새 좋아하는 물광 피부를 표현하기엔 조큼, 아니 많이!! 무리가 있습니다.

거기다 파운데이션이 잘 먹지 않고 갈라지듯이 표현되어요 엉엉 ㅠㅠ

 

 

 

 

으헤헤~

여기까지, 오랜만에 큰맘 먹고 비교 리뷰 고고씽~ 해 봤는데요!

마지막으로 별점 평가 살펴 보아요!! :D

 

 

 클리니크

비오템 

시세이도 

 발림성

 ★★★

★★★★★ 

★★

 끈적임

별 많을수록 끈적임 적음

★★★

★★★★☆

 ★★★

 

 백탁현상

별 많을수록 백탁현상 적음

 ★★★

★★★★★ 

 

 ★

자외선 차단 지수

 ★★★

 ★★★★★

 ★★★★


표가 말해줍니다.

비오템의 승리를!!!!!!! 화남

새로이 출시됐다고 해서 저도 은근 기대는 했지만,

이정도 일줄은 몰랐다능!!

  

 

 

흠흠, 암튼!!! 간만에 이렇게 긴 리뷰를 쓰려니 손가락이 동강~

ㅋㅋㅋ장난이여요~ 재밌게 보셨나요??

머 어쨌거나 저쨌거나 자외선차단제는 여자의 필수품, 아니 만인의 필수품입니다!

 

 

 

출처:http://miboard.miclub.com 글쓴이: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