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배하는 행성 : Neptune, 해왕성
국화차 (건강에 유의해야 하는 물고기자리에게 적합하다)
건강에 늘 신경 써야 한다.
물고기 좌의 지배기는 겨울에서 봄으로 바뀌는 환절기로서 건강상 별로 좋지 않은 때이다.
태양이 물고기좌를 통과하면서 열(熱)보다 빛을 지구로 발사하게 되어 지면(地面)에 선명한 빛이 나타난다.
따라서 부푼 꿈과 원대한 포부를 지닌 성격을 부여 받는다.
그러나 이 시기는 아직 추위가 완전히 가시지 않아 눈보라도 치고 꽃샘추위도 오는 계절이라 예기치 못한 불안이 약간 남아 있는 형상이다.
평생 새우잠을 자는 형상이다. 물고기좌의 출생인은 지나치게 조심스럽고 소극적인 경향이 있다.
정직하고 진실하여 맡은 일을 차질이 없이 이행해 경리직에 어울리나 좁쌀이라는 별명도 얻는다.
그러나 돈이 아까워서라기보다 불안을 떨구지 못하는 성격이라서
언제 어떤 어려움이 닥칠지 모른다는 생각에 마음 놓고 돈을 쓰지 못하는 것이다.
물고기자리가 지배하는 것은 발과 심장, 간장이다.
골절이라든지 뼈를 삔다거나 결핵, 신경통, 피로에서 오는 노이로제 같은 것에 주의해야 한다.
특히 간장은 계속 좋은 않아 물고기자리의 건강을 위협할 것이다.
파이씨즈에게 예민한 부위는 두 발이다.
때문에 오래 걷는 것을 힘들어하거나 다른 사람들보다 유독 발에 피로를 느끼는 경우가 많다.
발 외에도 십이지장, 임파선, 뇌하수체 등이 민감하다.
또한 이들은 수분을 잘 배출하지 못해 몸이 붓는 경향이 있고, 생기가 없어 보일 수 있다.
결막염이나 각종 안질, 알레르기 증상을 보일 수도 있으니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운동에 지나치게 의존하면 과도한 트레이닝이 되어 몸에 무리가 온다.
[Notice] 발바닥에 움푹 팬 용천혈을 자극하거나 혈액, 림프액의 흐름을 좋게 하는 리플렉 솔로지는 발뿐 아니라
몸 전체의 기능을 원활히 하는 데 도움이 된다. 자갈이나 대나무 밟기도 딱 맞는 건강법이므로 건강함.
상상력이 매우 풍부한 이들은 그 상상력으로 인해 병에 걸리는 경우가 많다.
자신이 특정한 질병 때문에 고통받고 있다고 상상함으로써 실제로 통증을 느끼는 것이 그 대표적인 예.
이런 증상을 완화시키려면 마음을 가라앉히고 의식을 명료하게 만드는 명상을 하는 것이 좋다.
또한 이들은 감정적으로나 육체적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시달릴 수 있기 때문에
일정 기간 혼자 지내면서 자기만의 시간을 즐기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하다.
수영이나 댄스처럼 유연하고 부드러운 동작으로 이루어진 운동이 좋고, 물 가까이 사는 것도 정신건강에 도움이 된다.
물고기자리는 특히 스포츠 쪽으로는 흥미가 없다고 하는 사람이 많다. 운동 없이도 잘살 수 있다.
취미 이것은 새로운 해석이지만 물고기자리는 취미를 즐기지 않는다.
변덕이 심한 탓인지 한 가지 취미에 몰두해서 파고드는 일이 없다.
딱히 ‘이것’이라고 할 만한 취미는 없지만 물고기자리에게 하고 싶은 일이나 즐길 일은 많다.
유혹을 받으면 쉽게 넘어가고, 상대의 진실 여부를 따질 것 없이 열렬한 사랑에 빠지며,
사랑하는 위해서는 모든 것을 아끼지 않고 다 주려 한다.
그래서 사랑 한번 잘못 했다가는 깡통을 차기도 한다. 헌신적인 연애를 하는 사람이라 하겠다.
국화차는 간을 보호하는 작용을 하여 물고기자리에겐 없어서는 안 될 건강 음료이다.
요즘은 재스민차 같은 외국차를 마시는 게 유행처럼 되었지만 당신은 전혀 그럴 필요가 없다.
투명한 차 주전자를 구입해서 국화 꽃잎을 몇 개 따서 우린 물을 마셔 보면 국화 꽃잎이 찾잔 속에서
빙글빙글 도는 자태를 감상하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 될 것이다.
블루 그린 (안정된 정서는 물고기자리가 추구하는 것이다)
서양의 점성술에서는 이런 파란색을 '해왕성의 Blue'라고 부른다.
블루 그린은 물고기자리의 마음의 기복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그밖에 물고기자리의 집중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이 색상으로 방안을 꾸미면 타인의 영향을 최소화시키고 공부나 일에 열중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
국화 - 그윽한 향기는 물고기자리의 성격을 대표한다.
국화 중에 특히 소국은 작고 귀여운 꽃으로 청순 가련형인 물고기자리와 비슷하다.
노오란 국화 하면 항상 가을을 연상하게 되듯이, 맑고 푸른 하늘과 같은 당신의 성격을 나타내기도 한다.
어느 꽃과 꽃꽂이를 해도 어울리는 국화는 사람들 사이에서 언제나 잘 어울리는 당신과 같다.
그러나 사람들에게 첫눈에 기억될 만한 인상은 아니다. 당신의 심성은 아주 아름답지만 평범한 사람이기 때문이다.
물고기자리
(Pisces-Psc)
적경 : 0.85 hours
적위 : 11.08 degrees
어느 날 사랑과 아름다움의 여신인 아프로디테와 그녀의 아들인 에로스(큐핏)가 다정하게 유프라테스의 강변을 산책하고 있었다.
그 때 갑자기 괴물 듀폰이 나타났다. 이 듀폰이란 괴물은 가슴둘레가 150km나 되고 머리는 100개이고
100개의 입에서는 불꽃이 튀어나오고 팔과 다리끝은 뱀으로 된 엄청난 괴물이었다.
그놈은 입뿐만 아니라 눈에서도 불꽃이 튀어 나오며 혓바닥은 검고, 소
와 사자 등의 동물뿐만 아니라 여러 신들의 말솜씨까지 그대로 흉내낼 수가 있었다.
그래서 이 괴물을 만난 아프로디테와 에로스는 도저히 당해낼 수가 없어서 유프라테스강에 뛰어들어
고기로 변신하여 난을 면했는데, 도망칠 때 물 속에서 서로 헤어지지 않도록 몸을 리본으로 꽉 매었다고 한다.
그 리본을 맨 매듭에는 이 별자리에서 가장 밝은 별이 매달려 있다.
물고기자리는 2월 19일∼3월 20일 사이에 탄생한 사람들의 별자리이다.
점성술에 의하면 이 별자리의 사람들은 정신적으로 공감하는 부분이 강하며,
타인의 고생하는 꼴을 그냥 두고 못본다고 한다. 그리고 감상적이기도 하다.
물고기자리는 황도 12궁의 마지막 별자리로 태양은 해마다 3월 중순에서 4월 하순까지 이 별자리를 지난다.
따라서 춘분(3월 21일)에 태양이 머무는 곳이 바로 이곳이다.
가을철의 대표적인 길잡이 별인 페가수스자리의 남쪽과 동쪽으로 두 마리의 물고기가 끈으로 묶여 있는 모습을 하고 있다.
먼저 페가수스사각형의 남쪽에서 오각형으로 된 물고기를 찾고 성도를 참고하면서 나머지 별들을 연결해 보자.
그러나 특별히 밝은 별이 없어서 큰 별자리인데도 초보자가 바로 찾기는 힘들다.
'Star Photo > 12☆ charac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물고기자리 해부학 (0) | 2011.06.11 |
---|---|
물고기☆] 태어난 날짜별 - 적극, 소극적인 면 & 결혼운 (0) | 2011.06.11 |
띠 별로 본 물고기자리 (0) | 2011.06.11 |
★행운 연애 |별이 뜨는 키스 (0) | 2011.06.11 |
물고기자리 “재테크는 무슨? 빌붙어 사는 게 장땡이야” (0) | 2011.06.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