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tal/IT World

휴대폰 잠금 해제하기

by lisa311 2019. 3. 1.




스마트폰 화면 잠금 메인배너


갤럭시A8 2016 (2016년 8월) 이후 출시된 모델부터 패턴, PIN, 비밀번호, 지문, 홍채 등을 분실하신 경우 서비스센터

또는 갤럭시 컨설턴트가 상주해 있는 디지털 프라자 & 모바일 샵으로 방문하여 휴대폰 전체 초기화를 진행하셔야합니다.
(※ 휴대폰 초기화시 연락처, 사진, 동영상, 문서, 어플 등 모든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단, 잠금상태에서 스마트폰이 네트워크가 가능한 상태이고, 삼성 계정을 등록하신 경우 아래의

 '01 삼성 계정으로 휴대폰 잠금 해제하기'로 잠금을 해제해 보시기 바랍니다.


피처폰(일반 휴대폰) 비밀번호를 분실하신 경우, 아래의

 '04 서비스센터 및 디지털프라자, 모바일 샵에서 잠금 해제하기'를 참고해 주십시오.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 를 제외한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초기화한 경우 부팅 후 초기 설정 과정에서 구글 계정 접속 및 인증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구글 계정 ID, 비밀번호를 분실하신 경우 서비스 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에게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래 03서비스센터 및 디지털프라자, 모바일 샵에서 잠금 해제하기를 참조해 주세요.)


. 파이 OS, 리마인더 일정을 색상 별로 정렬하는 방법


1. 삼성 계정으로 잠금 해제하기

갤럭시A8 2016 이후 출시된 모델부터 패턴, 지문, PIN 등을 분실하신 경우 서비스센터 또는 디지털 프라자로 방문하여 스마트폰 전체 초기화를 하셔야 합니다.
단, 스마트폰이 네트워크가 가능한 상태이고, 삼성 계정을 등록하신 경우 https://findmymobile.samsung.com 접속하여 잠금을 해제해 보시기 바랍니다.
(※ 스마트폰 초기화시 연락처, 사진, 동영상, 문서, 어플 등 모든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삼성 계정으로 잠금 해제를 할 수 없는 경우

① 스마트폰이 네트워크에 연결 안 되어있는 경우
② 사용자가 삼성 계정에 가입이 안 되어있는 경우
③ 스마트폰에 삼성 계정을 등록하지 않은 상태에서 패턴, 지문 및 비밀번호를 분실한 경우

[삼성 계정으로 잠금 해제가 가능한 모델]

2013년 이후 출시 모델부터
삼성 계정을 스마트폰에 등록한 경우 https://findmymobile.samsung.com 으로 접속하여 디바이스 잠금을 원격으로 해제할 수 있습니다.


패턴해제 가능한 모델 목록
스마트폰

Galaxy R style(SHV-E170S⁄K⁄L), Galaxy POP(SHV-E220S), Galaxy Grand(SHV-E270S⁄K⁄L), Galaxy NoteⅡ(SHV-E250S⁄K⁄L), GalaxyⅢ(SHV-E210S⁄K⁄L, SHW-M440S) Galaxy S4 (SHV-E300S/K/L) 등,

이후 출시 모델

갤럭시 탭Galaxy Tab 7.0 Plus wi-fi(SHW-M430W), Galaxy Tab 10.1 wi-fi(SHW-M380W), Galaxy Note 10.1(SHW-M480S⁄K),Galaxy Note 10.1 wi-fi(SHW-M480W, SHW-M485W), Galaxy Note 10.1 LTE(SHV-E230S⁄K⁄L) 등, 이후 출시 모델
갤럭시 플레이어Galaxy Player 70 Plus(YP-GB70D), Galaxy Player 5.8(YP-GP1) 등, 이후 출시 모델
갤럭시 카메라Galaxy camera(EK-KC120S⁄K⁄L)


넥서스, Wave 폰은 삼성 계정을 통한 잠금 해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패턴 분실 시 기기에 Google 계정이 등록한 경우에 한해 Google 계정으로 잠금 해제가 가능합니다.

삼성 계정으로 디바이스 잠금 해제

※ 잠금 설정된 휴대폰이 3G, LTE, Wi-Fi 등으로 네트워크 연결이 가능한 경우,
PC나 다른 휴대폰으로 https://findmymobile.samsung.com ▶ 접속하여 잠금 해제가 가능합니다.
(일부 모델은 지원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삼성 계정 ID, 패드워드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선택

    https://findmymobile.samsung.com 접속
    삼성 계정 ID와 패스워드 입력
    '로봇이 아닙니다.' 선택
  • 도로 표지판이 있는 이미지 모두 선택 후 다음

    화면에 도로 표시판을 모두 선택 → 다음
    (도로 이미지를 모두 선택 안 하시거나, 잘못 선택하신 경우,
    삼성 계정의 보안 강화로 이미지가 정확히 선택될 때까지 반복적으로 표시됩니다.)
  • 로그인

    로그인

  • 잠금해제 선택

    잠금 해제 선택

  • 휴대전화 잠금해제 팝업 창이 뜨면 잠금해제 선택

    휴대전화 잠금 해제 팝업 창이 뜨면
    잠금 해제
  • 삼성계정 로그인

    삼성 계정 비밀번호 입력
    '로봇이 아닙니다.' 선택
  • 자동차 이미지를 모두 선택 후 확인

    자동차 이미지를 모두 선택 후 확인, 휴대전화의 잠금이 원격으로 해제됩니다.
    (도로 이미지를 모두 선택을 안 하시거나, 잘못 선택하신 경우,
    삼성 계정의 보안 강화로 이미지가 정확히 선택될 때까지 반복적으로 표시됩니다.)

삼성 계정 ID 또는 패스워드 찾기

https://findmymobile.samsung.com ▶접속하여 아래의 방법으로 진행해 주세요.

  •  로그인

    로그인

  •  ID 찾기 및 비밀번호 재설정

    ID 찾기 및 비밀번호 재설정

  •  성, 이름, 비밀번호 등을 입력하여 확인

    성, 이름, 생일 등을 개인정보 입력하여 확인

2. 백업 PIN으로 잠금 해제하기



갤럭시S7 및 마시멜로 OS 부터는
구글 계정으로 잠금 해제를 하실 수 없으니 삼성 계정을 이용해 주세요.

※ 롤리팝 OS 및 넥서스(구글폰), Wave 폰의 구글 계정을 잊어버린 경우 복구 이메일을 통해 구글 계정을 찾아

디바이스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단, 잠금된 휴대폰이 3G, LTE, Wi-Fi 등의 네트워크가 연결된 상태이여야 가능합니다.

■ 백업 PIN 이란?

롤리팝 OS 버전 및 넥서스(구글폰), Wave폰에 패턴 잠금 설정 후 다음 단계의 보조키 설정 기능에서 생성한 번호를 말합니다. 설정하신 백업 PIN 보조키를 입력해주세요.

만약 백업 PIN 분실 스마트폰에 삼성 계정을 등록하지 않은 경우  삼성계정 분실 등 위 3가지 모두 해당 될 경우 가입자 본인이 휴대폰, 신분증, 통신사 발행 서류를 지참 후 서비스 센터, 갤럭시 컨설턴트가 상주해 있는 모바일 샵 또는  디지털 프라자로 방문하여 디바이스 잠금 해제 서비스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백업 PIN을 눌러주세요. 패턴 설정 후 등록한 보조키(PIN)를 입력해 주세요.

■ 명의자 직접 서비스 센터 방문시 필요한 서류

신분증과 통신사 발행 서류 확인 후 잠금 해제 및 초기화 진행이 됩니다.


본인 방문시 필요한 서류
구분기준비고
필요한 서류 신분증,
잠금해제용 통신사 발행 서류[원본]
■ 사업자별 서류
  • SKT : 이용계약등록사항증명서
  • K T : 가입원부증명서
  • LGT : 가입사실확인서
    (※ 모델/일련번호 포함본)
명의자 확인 명의자 및 휴대폰 서류 일치 여부 확인서류 확인 후 고객께 반환하거나 고객 요청 시 파쇄




※ LGu+사업자에서는 사업자 홈페이지에서 PUK 번호 해제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신분증을 가지고 가까운 LGu+ 대리점으로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