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Finland

01.Helsinki . 2016.12. Temppeliaukio church

by lisa311 2016. 12. 14.


Euro Travel....Helsinki






 핀란드 수도 헬싱키


남한의 3배 크기 산은 거의 없고 18만개의 호수가 제일 많은 나라

 

기원전 2500년 이곳에 정착한 핀란드인은 12세기 무렵 카톨릭 세력의 확장을 계기로


스웨덴의 의해 650년간 지배를 받았다.


이후 1721년 구 소련이 핀란드 남부를 침략해 전 국토를 소련합병 당하게 되고


1917년 소련의 불세비키혁명을 계기로  핀란드 공화국으로 독립했지만


제2차 세계대전으로 소련군의 진입과 배상금 지급 등 비운의 역사를 거친후


비로소 독립국으로 면모를 갖추어진 핀란드가 되었다.


 1918년 12월6일 독립하여 2016년 올해로 99년이 되었다.   





kamppl 국제 버스터미널


러시아 상트 밤12시 출발→ 헬싱키 아침 6시 도착함




여기도 러시아 처럼 흑야 현상으로 캄캄..


 우와~다시 후퇴 안으로  진입 



캄피 버스터미널 24시간 마트가 있어 크로와상1개와 요커트 사서 대충 아침때우고

날이 밝아질때까지 쇼핑몰 2층  쇼파에서 잠깐 눈붙이고 쉬었다.



컵모양의  kamppl church of silence  8시 오픈 


 교회라고 하지만 특별한 종교 특징없이 침묵의 교회답게 자유 명상을 하려 방문한다고.




암석에 세워진 루터교 교회  1969년


건축가 Timo 티모 형제가 설계



교회 입구 콘크리트의 현대적인 디자인 


너무 심플해 모르고 지나갈뻔~




내부 돌담과 천장사이에 180개의창



파이프 오르간




정중앙 제단  



구리로 만들어진 돔 구리선의 총길이가 22톤 가량이 들었다고 한다.




원형 유리로 덮어서 자연광 만들어낸


자연에 가까운 모습으로 바위모습을 살리는 구조이다.



2층에서 본 내부


이자리는 원래 하나의 커다란 바위였는데  구멍을 내어 다이나마이트 설치해서 폭파를 하여


원형으로 교회자리를 만들고 폭파로 인한 돌을 잘라서 맞춰서 벽을 쌓았다.




방문자 카드을 뽑아 매년 50만명이 방문한다고 한다.


화장실을 이용하려면 1유로



Toolo지역의 암석 교회 주변  




 Carl Gustaf Emil von Mannerheim


Toolo지역 내려 오는길에 마주친 '카를 구스타프  만네르하임 장군'




 소련 핀란드 전쟁에서 최고 사령관을 지냈고, 대통령도 역임했으나


1944~1946년 대통령이 되었다가 국내 민주세력으로 압력을 받아 은퇴하였다.


 제1차 세계대전, 러일전쟁에 참전하였고 핀란드 임시정부의 집정이 되었다.


2차 세계대전 다른 유럽 국가들에 비해 피해가 가장 적은 지역 중에 하나였다고


위치 유리건물 '키아즈마 국립 현대 미술관' 큰 대로변 중 하나인 만네르하임(Manerheimintie) 거리에 있다.






위치는 중앙역과 가까운 거리다.


시벨리우스 기념공원갈 예정이였지만 이날 바람 불고 추워서  안갔음.

 


 

 Helsinki story..be Continue....

Yollow/ Coldplay The Royal Philharmonic Orchest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