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smetics/Skin

자연스럽게 주름을 없애는 다섯 가지 비밀

by lisa311 2012. 2. 17.

 




탱탱한 피부는 여성들의 로망이지만 나이가 들어가면서 자연스럽게 생기는 주름을 없애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얼굴에 주름이 있으면 5~6년은 더 늙어 보이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주름 없는 얼굴을 위해서 매일 고군분투 한다.


그나마 눈부신 의학의 혜택 덕분에 간단하게 보톡스 주사로 주름을 없앨 수 있지만 이 방법마저도 최대 6개월뿐. 계속 유지를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보톡스 주사를 맞아야 하니 가격 또한 만만치 않다.


하지만 보톡스 없이도 주름 없는 얼굴을 유지할 수 있는 비법이 있으니 어떤 방법인지 아래에서 한번 살펴보도록 하자.


1. 오일로 세안하기

오일로 세안을 하라고 하니 왠지 당혹스럽게 느껴질 것이다. 하지만 건조하고 지친 피부를 달래주는 최고의 방법이다. 마이애미의 피부과 전문의 레슬리 바우만은 “수 많은 천연오일에는 리놀레산(linoleic acid, 불포화 지방산)이 함유되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고 설명했다.


오일로 세안하기 위해선 먼저 올리브오일 10ml를 준비한다. 당근씨오일(carrot seed, 피부 탄력 보강), 유향(frankincense, 피부톤 정리), 라벤더오일(붉은기 진정)중 한가지를 선택해 2방울 정도를 미리 준비해둔 올리브오일에 섞는다. 약 30초간 피부에 마사지하듯이 바른 후 따뜻한 물로 헹궈낸다. 혹시 오일성분 때문에 다음날 여드름이 생기지 않았을까라는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2. 제품 사용하기

이번에는 피부에 자연을 선사해보자. 오리진스 플랜스크립션 안티에이징 세럼(Origins Plantscription antiaging serum)은 아프리칸 아노게이시스(African Anogeissus) 성분으로 피부 속 피브릴린(fibrillin, 피부를 젊게 변화시키는 단백질 성분) 수치를 증가시켜 주름을 예방한다.


키엘 로사 아르시티카 유스 리제너레이팅 크림(Kiehl's Rosa Arctica Youth Regenerating Cream)에는 불가리안 하벌레아 로도펜시스(Bulgarian Haberlea rhodopensis) 추출액이 콜라겐 부스터 역할을 해 주름을 제거시킨다.


탱탱한 피부로 가꿔주는 샌드손 베리(sandthorn berry, 산자나무 혹은 비타민나무로 불리며 항산화 작용과 항염 작용이 뛰어남)는 보통 극한에서 많이 발견되지만 이브로쉐 오발 리프팅 리덴시파잉 나이트 크림(Yves Rocher Ovale Lifting Redensifying Night Care)제품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3. 마사지로 얼굴 나이 지우기

뉴욕에서 활동중인 지압사 겸 침술가 마야 크론은 “D.I.Y.로도 부드러운 피부를 가꿀 수 있다”고 전하며 “마사지를 통해 긴장완화와 탄력강화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눈썹 사이를 검지와 중지를 사용해 지그시 누르며 20회 정도 돌려주며 마사지하자. 약 10초간 관자놀이 부분을 가볍게 누르고 턱관절(귀 아래 부분)을 10초간 눌러주는 것을 반복한다. 치아를 꽉 다물었을 때 튀어나오는 근육 부분을 5~10초간 지그시 눌러준다.


4. 주스 마시기

할리우드 스타 셀마 헤이엑은 올해 44세란 사실이 믿어지지 않을 정도의 동안이다. 그녀는 자신의 동안비법을 주스 해독이라고 밝혔는데 쿨러 클렌즈(Cooler Cleanse)라는 주스해독 프로그램을 매일 시도한 결과라고 덧붙였다.


3일간 주스 해독을 시도하고자 한다면 약 18파운드(약 8킬로그램)에 이르는 유기농 야채와 과일을 매일 갈아서 마시면 된다. 쿨러 클렌즈 대표 에릭 헬름은 “주스에서 비타민A와 비타민C를 비롯한 각종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어 탁월한 피부재생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만약 엄청난 양의 야채와 과일을 매일 소비하기 곤란하다면 대신 매일 녹즙을 한잔씩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주스를 마신지 7일째가 되면 피부가 부드러워지고 더욱 빛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5. 간식거리도 역시 슈퍼푸드

피부과전문의 데이비드 콜벗은 “피부는 단백질, 물, 지방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비가공음식의 섭취가 꼭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피부나이를 지우기 위한 최고의 간식거리는 다음과 같다.

  • 아몬드: 피부 속에 지방을 채워줘 탱탱하게 만들어주고 비타민E의 강력한 항산화성분이 자외선 때문에 손상된 피부를 원래 상태로 되돌려준다.


 

  • 카카오 함량이 72% 이상인 다크초콜릿: 카카오 함량이 높은 다크초콜릿에는 피부 손상을 개선시켜줄 항산화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 블루베리: 항산화성분과 콜라겐을 보호해주는 비타민C가 풍부한 블루베리는 피부를 젊고 탱탱하게 유지시켜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