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Travel News

‘키위닷컴 항공권 구매 주의

by lisa311 2023. 4. 26.

(키위닷컴 홈페이지 갈무리)

 


한국소비자원은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 '키위닷컴(Kiwi.com)항공권 사이트 이용에 주의를 당부했다.

항공권 구매 사이트인 ‘키위닷컴’관련 소비자 피해가 급증하고 있다며 25일 피해주의보를 발령했다.

체코에 본사 행정력 못미쳐고  ‘자발적 취소 시 환불 불가’ 조건을 표기하고,있다고 

 

 

표 한 번 잘못 샀다가 200만원 날렸네...

실제 키위닷컴은 소비자가 항공권 구매를 취소했을 경우,

결제 금액과 관계없이 적립금 10유로만 환불해주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키위닷컴은 판매 페이지에 ‘자발적 취소 시 환불 불가’ 조건을 표기하고,

이용약관에는 10유로만 적립금으로 지급한다고 고지하고 있다.

 


소비자원에 따르면 키위닷컴과 관련한 국제 거래 소비자 상담은 2022년 1월부터 올해 3월까지 총 187건이 접수됐다.

특히 올해 1분기(1~3월)에만 95건이 접수됐고, ‘취소·환불·교환 지연·거부’가 89건(94%)으로 대부분을 차지했다.

소비자원은 소비자에게 일방적으로 불리한 약관을 개선하라고 권고했지만,

키위닷컴은 이를 수용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해외 항공사인 아메리칸 항공 등 4개 항공사는 지난해 키위닷컴에서 항공권을 판매하지 못하도록 조치했다.

소비자 불만이 여러 차례 발생한 데다가 운임 등과 관련한 항공사 개별 약관을 지속해서 위반했다는 이유에서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키위닷컴에서 항공권을 구입할 경우 자발적 취소 시 환불이 어려운 점을 인지해야 한다"며

"가격뿐 아니라 거래 조건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항공권 가격을 비교한 후 가격 차이가 크지 않다면 항공사에서 직접 항공권을 구입하는 것이

변경·취소에 유리하다"고 당부했다.

 

소비자원 측은 “불가피하게 계약을 취소해야 할 경우 항공사에 먼저 환불 가능 여부를 문의하고,

해결되지 않을 경우 국제거래 소비자포털(crossborder.kca.go.kr)에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